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지역 고교생 위한 ‘KIT 사이언스 데이’ 열려

작성자
KITNEWS
조회
4635
작성일
2021.07.16
첨부
지역 고교생 위한 ‘KIT 사이언스 데이’ 열려


- 대학 전공 및 과학 동아리 활동 체험 기회 제공
-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우리 대학이 지난 7월 15일 선주고등학교에서 ‘제2차 KIT 사이언스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KIT 사이언스 데이는 구미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우리 대학의 주요 전공 분야와 과학 동아리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2021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시행하고 있다. 지난 1차에는 금오여고, 오상고, 현일고, 형곡고 등 4개교를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2차 행사는 선주고 2학년 130여 명을 대상으로 ‘전공특강’ 및 ‘전공체험’ 행사로 나누어 진행됐다. 전공특강 시간에는 우리 대학 김선아 산업공학부 교수와 강희재 경영학과 교수가 참여해 각 학과에 대한 소개 및 진로 방향, 미래 인재상과 관련하여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와 대학 동아리 학생들이 함께 참여한 전공 체험 시간에는 △자동차 구조 키트를 통해 알아보는 실제 자동차의 작동원리 △모조혈액을 이용한 과학수사 △블루투스 RC카를 통한 전자회로원리 △나만의 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뤄졌다.

우리 대학은 그동안 ‘KIT 사이언스 동아리 데이’와 ‘스마트 공학교실’행사 등을 통해 지역고교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창의활동 참여 기회 제공하며 공학 계열의 다양한 분야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앞으로도 KIT 사이언스 데이 행사 등을 통해 과학 및 공학 분야의 안목과 이해를 넓혀 미래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