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경영학과 김진한 교수 저서, 2023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선정

작성자
KITNEWS
조회
1088
작성일
2023.08.10
첨부
경영학과 김진한 교수 저서, ‘전문서비스경영’
2023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선정


- 전문서비스 개념부터 혁신관리 위한 이슈 등 다뤄

우리 대학 김진한 교수의 저서 ‘전문서비스경영’(박영사)이 ‘2023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됐다. 

‘전문서비스경영’도서는 노동집약적이면서 고객과의 상호작용 및 서비스의 고객화 수준이 높은 전문서비스 산업 분야의 경영을 다루고 있다. 한 국가의 경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경제활동의 지원을 촉진하는 이러한 서비스가 필수적으로 건전하고 정확하게 실행되어야 하므로 전문서비스는 경영학분야에서 중요한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이 책에는 전문서비스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전문서비스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방안과 조직, 지식과 학습, 인적자원, 운영, 품질, 마케팅, 혁신관리를 위한 여러 가지 이슈들을 차별적으로 다루고 있다.

한편, 김진한 교수는 최근 서비스운영관리(이하 박영사), 공급사슬관리, 기술경영, AI와 서비스경영, 전문서비스경영, 기술혁신을위한네트워크관리(교내교재), 경영경제수학첫걸음(한빛출판사) 등 다수의 교재를 출간했으며, 이 가운데 ‘전문서비스경영’이 올해 대한민국학술원 사회과학분야 우수학술도서로 최종 선정됐다. 김진한 교수는 한국외환은행 경제연구소, 현대경제연구원, 포스코경영연구소 연구위원으로서 인터넷뱅킹, M&A, 신사업 등에 대한 기획 및 분석 연구를 수행한 바 있으며 이러한 경험이 교재 출간의 중요한 경험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는 교육부와 대한민국학술원에서 기초학문분야 연구 및 저술 활동 활성화 도모를 위해 매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인문학 78종, 사회과학 103종, 자연과학 80종, 한국학 38종 등 총 299종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