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전자공학부 신경욱 교수, KOCW 우수 교수자 선정

작성자
KITNEWS
조회
765
작성일
2023.12.13
첨부
전자공학부 신경욱 교수, KOCW 우수 교수자 선정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최, 교육 콘텐츠 기부 문화 조성 공로
- 신경욱 교수 ‘HDL 설계’강의 선정

전자공학부(반도체시스템전공) 신경욱 교수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2023 KOCW 우수 활용 강의 교수자’로 선정됐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시행하는 ‘KOCW(Korea Open Course Ware)’는 고등평생교육의 수혜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콘텐츠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시행되는 대학공개강의 공동 활용 서비스다. KERIS는 활용도가 높은 우수한 강의를 기부한 교수를 선정해 교육 기부 문화 확산 및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우리 대학 신경욱 교수를 비롯해 총 8명의 교수자가 선정됐다. 

신경욱 교수의 ‘HDL 설계’강의는 공학 분야 2021학년도 1학기 강의로, 조회수 6만 6천 건(`23. 12. 현재 기준)을 기록하고 있다. 

신경욱 교수는 “올해 우수 강의로 선정된 HDL 설계는 시스템반도체 설계를 위한 회로설계 및 검증 방법에 관한 강의로, 반도체설계 인력양성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기에 관련 분야를 공부하는 대학생과 산업체 재직자들에게 도움을 주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더욱 우수한 강의콘텐츠를 통해 국립금오공과대학교의 위상을 높이는데 작은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수학습혁신센터(센터장 임상훈)는 현재까지 180건의 강의 자료를 공개했으며, 매년 20여 건의 동영상 강의 및 강의 노트를 제작하고 있다. 

한편, 2023 학술정보 및 공개강의 활성화 시상식은 지난 12월 7일 로얄서울호텔명동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