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생증(다기능 스마트 카드) 발급 내용 변경 안내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8383
- 작성일
- 2011.06.08
- 부서
- -
- 내선번호
- -
학생증(다기능 스마트 카드) 발급 내용 변경 안내
□ 당초 금융기능이 탑재된 학생증 발급을 추진하였으나 금융기능 사용을 원하지 않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용하여
※ 금융기능 비탑재 학생증 발급 건에 대해서는 기초카드 준비 후 상세히 안내할 예정
□ 당초 금융기능이 탑재된 학생증 발급을 추진하였으나 금융기능 사용을 원하지 않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용하여
□ 학생 편의가 적극 반영된 “금융기능 비탑재 학생증”과 “금융기능 탑재 학생증” 발급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생증(다기능 스마트 카드) 발급
구 분 |
발급장소 |
비 고 |
금융기능 비탑재 학생증 |
학사서비스센터 |
신청시 즉시 발급(5월 20일 이후) (카드 준비기간 : 4주) |
금융기능 탑재 학생증 |
변경 : 교내 농협 |
※ 금융기능 탑재 학생증 발급을 신청한 학생이 금융기능 비탑재 학생증으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 → 기 제출한 신청서는 교내 농협에서 취소하고 학생증은 학사서비스센터에서 발급
※ 금융기능 비탑재 학생증 발급을 희망하는 학생 중 학생증 발급 전 (5월 20일 이전)까지 신분 확인증이 필요한 학생은 학사서비스센터에서 발급 예정
2. 학생증(다기능 스마트 카드)의 출입통제 기능
학생증(다기능 스마트 카드)에는 S1(SECOM)와 연동하여 각 건물 및 호실 별로 출입통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나, 학생들을 안전사고(화재사고 등)으로부터 보호하고 효율적인 건물관리를 위해 스마트학생증으로 건물을 출입하는 기능을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학생증으로 건물을 출입할 수 있는 기능의 활용 여부는 향후 의사결정 절차를 거쳐 결정할 예정입니다.
2011. 4. 20
정보전산원장